잘먹어야 예쁘다

대구맛집_동구_효목골막창_막창맛집_오래찾아온집

최선셋 2022. 11. 24. 18:56

대구 맛집에는 막창집이 유명하한 곳이 몇 군데 있다.

내가 꾸준히 찾는 집이 있는데 그중 한 집이 이.. 효목골막창..!! 

효목골막창의 솔직한 후기와 나머지 대구 막창 리뷰는 끝에 써보겠다.

언니가 애낳기 전에 여길 처음같이 왔으니까...찾은지 아마도 9년은 넘은거겠지?!

아이고 세월아 네월아 내 나이야.. 

메뉴를 찍어왔다~! 처음 왔을떄가 8000원으로 기억하는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중이네 ㅎㅎ

당연한거지뭐 ^^

지금 저기 불판에 있는 것과 접시에 있는 양이 3인분 양이다. 생막창 맛집인데 매우 도톰하고 떡도 준다.

대구 동구 맛집 효목골의 시그니처(?) 요 물김치!! (한번나오고 추가비용있다)

막창먹으면서 한점씩 먹으면 상큼한 것이.. 절묘하게 궁합이 좋다.

버섯과 양파, 상추와 깻잎도 나오고~ 사진에는 없지만 무 간장조림 나온다.

막창 장과, 들깨 미역국!! 맛이 좋았다. 친구는 맛이 좋다고 1회 리필해서 "마셨다"

짜잔~!! 막창은 웰던이 진리다. 바삭바삭함 끝에 살짝 쫄깃함이 느껴지면 그것이 바로 막창의 맛!!

3월에 오고 이번에 찾았는데,, 역시 맛있네... ㅎㅎ

마늘과 버섯, 양파와 같이 구워서 사진에 먹음직 스럽게 담아본다.

한판 구워서 다 먹을때 까지 친구 안오더라.. ㅋㅋ강제 혼술 체험 해봤다.

오매 보니까 또먹고 싶네.. 이 죽일놈에 먹성 :) 

친구 오기 전에 강제 혼술 맥주 한잔 크으~~!!! 친구와서 2인분 더 시켜서 다 먹고 나왔다...

 

- 효목골 막창 꾸준히 찾는 집이다. (위치적인 것도 있고)

- 생막창을 불판에 구워먹기 때문에 숯불맛은 없다!  그러나 그보다 더 군더더기 없는 "깔끔한 맛" 이 있어서 찾는다.

- 고소한맛이 강하게 나고 잡내가 없다. 

- 비교적 깔끔한 가게이고, 이층에 홀자리도 있어서 웨이팅이나 자리가 없어서 못먹었던 적은 없다. 그러나 늘 사람은 많다.

- 화장실이 쪼그려 앉아 볼일을 봐야하는 형식이라 약간 불편하다. 그러나 더럽지 않다.

- 이번에 갔을때 처음 오신 분인지.. 사장님인지 모르겠는데;; 나이가 좀 있으신 어머님이 서빙, 계산 해주셨는데 엄청 인상도 좋으시고 말도 부드러우시고.. 진짜 기분 좋게 먹고 나왔다.!!!!

.

.

+ 추가로  대구 막창집들 가본곳 간단 리뷰

 

- 여기 효목골 막창 외에 인정하는 집은 걸리버 막창!!!(숯불) 거기도 진짜 맛있다.  꾸준히 찾는 곳인데 ..갈때 마다 웨이팅, 또 너무 웨이팅 많아서 못먹은적 있어서 쉽게 찾진 않는다. 

 

- 마루 막창은 위치때문에 약속있을때 가끔 찾는데 막창이 땡겨서 찾는건 아니지만 갈때마다 평타?는 치는거 같다. 그리고 마루막창은 수성구, 동촌에 가봤는데 홀이 넓고 뷰도 좋은 자리가 있어서 그런 점은 플러스다.

 

- 성주막창도 한번 가봤는데...맛있는데.. 글쎄 다시 찾고 싶은 정도는 아니다. 내겐 너무 과한 오랜 포차느낌이랄까.. 이런 분위기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니깐 ..^^ 더 가까웠으면 더 갔으려나?ㅎㅎ

 

- 구공탄 막창.. 여기 진짜 좋아하는 사람 많은데.. 대구에서도 유명하고 ㅎㅎ 대명동/평리동에 있는 걸로 안다. 사실 두군데 다 멀어서 잘 안가는데 둘다 가보긴 한 사람으로써. 막창 맛있고 바로 먹을 수 있게 잘나온다. 근데 대명동 갔을때 위생적으로 나랑 맞지 않는 포인트를 봐버려서 다음부터 안찾게 되었다 ㅠ_ㅠ 

 

- 숯불막창으로 걸리버, 구공탄이 유명한데 둘다 맛있긴 함. 둘중에 고르라면 난 걸리버!! 

 

- 숯불말고 전기불판에 깔끔하고 고소한 막창이 먹고 싶다면 효목골막창!!

 

이상 대구 맛집 효목골막창, 대구 막창 맛집으로 추천해봅니다.:)